SBS 좋은아침 - 갱년기 비만 잡는 목소리(2020-05-15)
  
 작성자 : 이광연한의원
작성일 : 2020-05-16     조회 : 1,773  


한의학에서도 문진이라고 해서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질병을 진단하기도 하는데요동의보감에서 심장은 목소리를 주관하고폐는 목소리의 문이며신장은 목소리의 근원이다라고 표현할 정도그만큼 목소리를 들으면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는 건데요따라서 중년 이후엔 목소리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완경 후 여성의 허리둘레는 평균 2.7cm 정도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출처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부족해지면 내장에 지방이 증가해서 살이 찌는 것그런데 실제로 살이 찌면 목소리도 달라질까요?

성대 자체에는 지방 세포가 없어 몸무게가 늘어도 성대에는 살이 붙지 않습니다.

다만 살이 찌면 성대에서 입으로 이어지는 성도공명이 생기는 공간이 좁아져서 목소리의 높낮이가 달라질 수 있는 것!

 

꿀이 다이어트 적이라는 건 큰 오해정제된 설탕은 다른 영양성분 없이 단맛만 내지만꿀에는 다양한 비타민미네랄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내장지방 타파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바로 탄수화물의 소화효소로 알려진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내장에 지방을 차곡차곡 쌓는 주범이 됩니다.

 

체중이 1kg 증가하게 되면 무릎 압력은 최대 5뛸 때 충격은 10배 정도 증가해 무릎 건강에도 경고음이 울리는데요이럴 때 염증타파 미끄럼틀 앞에 줄을 서야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8주간 시서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염 환자의 통증 정도를 알아보는 우막 스코어가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SBS 좋은아침 갱년기 비만 잡는 목소리(2020-05-15)